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엄격한살모사
교회를 다닌지 이제 얼마 안되었는데,, 교회 안에 사람들은 아직도 거의 다 긴바지를 입더라고요, 반바지를 입으면 안되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스마트한카멜레온160
교회에서 반바지를 입는 것이 원칙적으로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교회에서는 반드시 긴바지를 입어야한다는 규정도 없고요.
다만 단정한 복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긴바지를 입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교회에서는 반바지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차림보다 예배에 참석하는 마음과 태도가 더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반바지나 긴바지냐보다 예배를 드리는 자세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교회마다 문화는 다를 수 있지만 반바지를 입었다는 이유만으로 예배를 드릴 수 없거나 환영받지 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니겠습니다.
응원하기
따뜻한산양4
제가 20대 초반에 여름에 더워서 짧은반바지를 입고 교회갔다가 한소리 들은적이있는데요
반바지입으면 눈을 어디다 둬야할지 모르겠다하더라구요
교회라는곳이 성스러운 곳이니 단정해야한다는 생각이 큰것같아요
꽃다운키위266
우리나라 교회에서 반바지를 입는것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안된다는 입장은 아니지만 좋지않은 시선으로 보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자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