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반바지를 입어도 괜찮을까요?

교회를 다닌지 이제 얼마 안되었는데,, 교회 안에 사람들은 아직도 거의 다 긴바지를 입더라고요, 반바지를 입으면 안되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교회에서 반바지를 입는 것이 원칙적으로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교회에서는 반드시 긴바지를 입어야한다는 규정도 없고요.

    다만 단정한 복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긴바지를 입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교회에서는 반바지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차림보다 예배에 참석하는 마음과 태도가 더 중요한게 아닐까 싶네요.

    반바지나 긴바지냐보다 예배를 드리는 자세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교회마다 문화는 다를 수 있지만 반바지를 입었다는 이유만으로 예배를 드릴 수 없거나 환영받지 못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아니겠습니다.

  • 제가 20대 초반에 여름에 더워서 짧은반바지를 입고 교회갔다가 한소리 들은적이있는데요

    반바지입으면 눈을 어디다 둬야할지 모르겠다하더라구요

    교회라는곳이 성스러운 곳이니 단정해야한다는 생각이 큰것같아요

  • 우리나라 교회에서 반바지를 입는것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안된다는 입장은 아니지만 좋지않은 시선으로 보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자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