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하루에 몇번 변을 보는게, 정상인건가요?!
일반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변을 얼마나 보는게, 정상적인건가요? 삼시세끼 식사를 정확하게 하고,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볼 때, 매일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건강한 성인이라 하더라도 하루에 몇 번 변을 봐야 하는지에 대한 정해진 기준은 없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큰 부분으로, 하루에 세 번 변을 보는 사람도 있고 이틀에 한 번 보는 사람도 있으며, 이 모든 정상 범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단순히 빈도보다는 변의 형태가 적절하고 배변 시 무리 없이 편안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와 수분 공급은 거강한 변을 형성하고 규칙적인 배변 활동을 돕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규칙적인 배변 리듬을 유지하고 편안하게 배변할 수 있다면, 그것이 정상적인 범주의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먹는양에 따라 차이와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한 연구 협회에서는 1일 1회 정도가 적당하곤 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하루1~2번 변을 보는 것이 일반적이고 정상입니다.
사람에 따라 하루3번까지도 괜찮고 2~3일에 한번도 불편함이 없다면 정상 범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