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자녀용돈 주식관련 증여신고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미성년자녀에게 2천만원씩 비과세 한도내로
증여신고는 끝내놓은 상태입니다.
생일이나 어린이날, 세뱃돈 등
용돈을 받으면
그걸로 주식 등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그것도 신고대상일까요?(몇십만원)
그렇다면 그때그때 발생할때마다 신고를 하고 증여세를 납부해야하나요?
요즘 미성년자도 본인 용돈으로
스스로 주식하는 아이들이 있던데
일일이 증여신고 하진 않을것 같아서요
세금·세무
안녕하세요
미성년자녀에게 2천만원씩 비과세 한도내로
증여신고는 끝내놓은 상태입니다.
생일이나 어린이날, 세뱃돈 등
용돈을 받으면
그걸로 주식 등 투자를 하려고 하는데
그것도 신고대상일까요?(몇십만원)
그렇다면 그때그때 발생할때마다 신고를 하고 증여세를 납부해야하나요?
요즘 미성년자도 본인 용돈으로
스스로 주식하는 아이들이 있던데
일일이 증여신고 하진 않을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