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약간꿈많은벨로시랩터
망가진 대사 회복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장기간 밤낮바뀜 등으로 인해 대사가 완전히 망가져버렸습니다
별로 움직이지도 않았는데 팔다리가 저리고 빈맥이 심하고 두통 기립성 저혈압 에너지저하 증상 등등이 있습니다
또 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체중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살을 빼려해도 체중이 잘 내려가지않습니다
원래 저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잘 찌지않는체질이었고 많이 먹어서 잠시 체중이 올라갔다고해도 다시 쑥쑥내려가는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몸상태가 이렇게되니까 많이 먹지도 않았는데 체중이 2키로가 쑥 올라갔고(평균 하루1500칼로리정도 섭취?)
운동과 식단을 해도 체중이 잘 안내려갑니다 오히려 더 증가할때도 있습니다 거진 1000칼로리정도 먹고 강도높게 운동했는데도 말이에요
제 생각엔 몸이 비상사태라고 생각해서 소비모드를 끄고 축적모드로 전환시킨거같아요
장기간 많이 분비된 코르티졸이 혈당을 올려서 조금만 먹어도 살을 찌운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혹은 수분저류로 인한 수분무게일수도 있을거같아요
원래 살이 잘 빠지던 몸으로 대사회복을 하고싶은데 기간을 얼마나 잡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1주일-2주일로 생각중인데 생각중인데 부족하려나요? 워낙 장기간 대사를 망가뜨려놔서.. (2년-2년반정도)
대사회복하면서 늘어난 2키로도 되돌려놓고 싶은데 불가능할까요?
급찐(?)이니까 급빠가 가능할거같은데 현재 몸상태를 보면 또 불가능할거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1-2주일 대사회복하고 5키로 정도 감량하고 싶은데 바로 해도될까요?
제 계획이 어떤지도 봐주세요!! 현재 156/46 나이20 (만19세) 여자
• 1주차~2주차 _ 10시취침/6시기상, 아침 러닝 20분, 하루세끼 (탄단지 100/70/45) -> 44키로 도달
• 3주~ _ 10시취침/6기상, 러닝 30분, 하루세끼 (탄단지 80/80/50) -> 39-40키로 도달
글이 너무 두서없어서 죄송합니다 정리해드릴게요!
1. 장기간 망가진 대사회복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2. 대사회복할동안 체중감량 해도되나요? (과하게x 무리하지않고)
3. 대사회복하고 바로 다이어트에 돌입해도 되나요? 아니면 대사회복이 됐더라도 좀 시간이 지나고 다이어트 해야하나요?
4. 제 계획안을 보고 피드백 주세요!
너무 건강에 보수적인 답변말고 좀 더 유연한 답변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