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비타민 D가 현대인의 결핍 영양소라는데 어떤 음식에 많이 있나요?
비타민 D가 현대인의 결핍 영양소라는데 어떤 음식에 많이 있나요? 그리고 이러한 음식섭취 이외에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더 안좋을 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음식으로는 계란, 연어, 버섯 , 대구 간유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타민 D는 계란, 연어, 버섯 등등에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 D 공급에 가장 좋은 방법은 10~2시 사이에 약 15분 정도 햇볓에 노출하는 겁니다.
비타민D는 체내에서 햇빛을 받을 경우 합성이 되는데,
현대인에게는 사무실 생활이 많다보니 상대적으로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습니다.
그래서 결핍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핍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비타민D 보충도 괜찮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부족하면 골다공증 등이 유발될 수 있는 점(극심할 경우)을 인지하여 꾸준히 관리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비타민 D는 주로 기름진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간, 계란 노른자, 그리고 강화된 유제품이나 곡물에서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햇볕을 통해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합성되기 때문에 적절한 일조량도 중요합니다. 음식 섭취로 비타민 D를 충분히 얻기 어려운 경우, 영양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는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 적절한 영양제를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