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정결도 많이하면 대학에서 안좋게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를 다니고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생리통이 심한편이라 한달에 한번 생리결석을 쓰는 편인데요 하지만 저 처럼 아파서 쓰는 경우가 아니라 그저 학교를 하루 쉬기위해 쓰는 애들도 있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제가 아프지 않고 그저 쉬기위해 생리결석을 쓴 애들과 같은 취급을 받아 대학 출결에 반영이된다면 정말 억울할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학교에서든 대학에서든 둘 중 한 곳 이라도 해결해 쉬기위해 생리결석릏 쓴 애들과 진짜 생리통이 너무 심해 쓴 애들을 감별하고 차이점을 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결론적으로 인정결석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가 예전에 들었던 교육 내용으론 조퇴나 병결이 잦은 학생은 뭔가 몸에 문제가 있는듯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고 들어 체육관련 학과, 특히 학생부종합 전형에서 입학사정관에 따라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라는 본인의 생각을 말하긴 했습니다. 물론 생리결석은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그걸 하나하나 따지게 되면 많이 피곤 해질텐데요

    증명하기 위해 뭔가를 더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뭐 하나를 더 챙기려면 하나를 더 포기해야할수도 있어요

  • 생리현상으로 인한 결석인데 출결에 반영이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병가랑 동일하게 처리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저도 남자지만 한달에 한 번은 생리휴가 잘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