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재건축 조합원인데 30년 넘게 보유했습니다. 실거주 2년 꼭 해야 하나요
1990년대 초 재건축 전 아파트를 취득하여 재건축 후 2008년 신축아파트를 배정받았으며, 이후 현재까지 임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기보유특별공제 적용 시 재건축 전 보유기간이 승계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지방 주택에 장기 거주 중이며 서울 아파트 매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실거주 없이 매도하는 경우와 2년 실거주 후 매도하는 경우 장특공 적용률 및 양도세 차이가 얼마나 발생하는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