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오늘배움
오트밀은 당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식품인가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배웁니다.
요즘은 많은 음식들이 달기 때문에 당뇨 걱정을 안 할 수가 없는 시대입니다.
오트밀은 당뇨 걱정을 하지 않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인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비정제탄수화물로 흰쌀보다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지만
과도하게 섭취할경우 역시 혈당을 올리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은 혈당 지수가 낮아 천천히 소화되면서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유익하며, 혈당 급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당뇨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