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귀여운고슴도치205
귀여운고슴도치20522.10.11
삶은 달걀 하루에 몇개가 적당한가요?
아침에 밥대신 달걀을 먹고 저녁에 야식겸 달걀을 먹는데.
하루에 7~8개 정도는 먹는거 같습니다.
너무 많이 먹는거도 좋지 않을거 같은데 이상태 유지해도 괜찮을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300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 되어 있는데 하루 권장량이 500mg이기에 하루 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여러개를 드실거면 흰자만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평소 계란외에 다른 단백질음식을 드시지 않는다면 계란을 하루에 7-8개를 드시는것은 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또한 계란만 먹기보다는 탄수화물도 함께 섭취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