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더위를 추위보다 많이 타는데 도움되는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겨울에 추위는 잘 참고 괜찮은데, 여름만 되면, 더위를 도저히 못참겠어요. 더위를 좀 잘견디게 도움줄만한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더위를 잘 견디게 도와주는 음식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름에는 수분을 많이 잃기 때문에 수분이 풍부한 과일들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박, 참외, 멜론 등은 높은 수분 함량과 함께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신선한 채소와 생채는 수분과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가벼운 식감을 제공하며. 상추, 오이, 토마토, 파프리카 등을 활용해 신선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냉면이나 차가운 국물 요리는 체온을 낮추고 더위를 식히는 데 도움이 되며 물냉면, 비빔냉면, 냉국 등을 먹으면 체온이 조절되어 더위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얼음을 활용한 음식이나 음료도 더위를 식히는 데 효과적이며 얼음을 넣은 냉커피, 스무디, 얼음을 곁들인 요리 등을 즐겨보세요.
가벼운 단백질 음식은 에너지를 제공하면서도 소화가 쉬우며 예를 들어 참치 샐러드, 계란 샌드위치, 그릴 치킨 샐러드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더위를 잘 견디기 위해서는 적당량의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