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유연한파랑새97
유연한파랑새9723.08.07
철분 부족으로 빈혈의 기운이 있습니다
요즘 자주 어질어질해서 검사해보니
철분 부족으로 빈혈끼가 있더라구요
영양제와는 별개로 음식 섭취로도 보충을 하고 싶은데
어떤음식을 어떻게 섭취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빈혈은 적혈구가 부족하여 산소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철분은 적혈구의 구성 성분인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육류: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생선: 참치, 연어, 고등어
콩류: 콩, 팥, 강낭콩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견과류: 호두, 아몬드, 땅콩
곡물: 현미, 통밀, 보리
철분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식사와 함께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간 굴 우유 조개류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