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리의 샘
뇌 건강하려면 조심해야 할 식품과 섭취해야 할 식품은?
우리 뇌는 다른 신체 기관들과 다르게 생각, 기억, 움직임, 감정, 지능, 행동을 가능하게 하는 가장 복잡한 기관입니다. 따라서 단련하기는 어렵지만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뇌 건강을 위해서 피해야 할 식품과 섭취해야 할 식품은 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특정 식품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며 뇌 건강을 위해 과다한 포화 지방, 과당, 염분, 트랜스 지방을 피하고, 오메가-3 지방산, 항산화제, 비타민 B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함께 정기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도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뇌건강을 위해서는 오메가3등 불포화지방산을 꾸준히 적정량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