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4학년 남아 고민입니다….

원래 아이가 마른 편이었는데

어느순간 살이 너무 쪘어요 ㅠㅠ 거의 41kg정도 됩니다

다들 잘 먹으면, 키로 간다는데 키는 또 큰편이 아니라서요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하는데.. 계속 그대로인거 같아서 불안합니다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이가 갑자기 살이 부쩍 쪄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잘 먹으면 다 키로 간다는 말을 믿고 기다리시기엔 아이키가 크지 않아서 조바심이 나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초등학교 4학년 무렵은 급성장기를 앞두고 몸집을 불리는 성장 전조기일 수 있습니다. 이때 모은 에너지가 조만간 키로 폭발하듯 자라나게 되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과하게 식단을 제한하시게 되면 아이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체중을 줄이려 하시기보다, 유지를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주시길 바랄게요.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을 조절하는데도 몸무게가 그대로라면 체지방이 줄고 근육량이 늘면서 몸이 단단해지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액상과당이 많은 음료수, 과자, 빵, 디저트, 인스턴트 간식만 멀리하시고, 밤 10 이전에 숙면을 취하는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정착시켜주시는 것이 효과적이랍니다. 부모님의 걱정, 스트레스가 아이에게도 느껴질 수 있어서, 조금만 마음을 편안히 가지시고 아이의 성장을 지켜봐주시길 바랄게요. 조만감 눈에 띄게 자라는 아이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