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탄수 식단은 장기적으로 유지해도 되는 건가요?
요즘 체중감량 목적으로 식단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특히 저탄수화물 식단을 하게 될 경우 체중감량 속도도 빠르고 또 피부에 트러블도 없고 소화도 잘 된다고 하시던데, 이게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중 하나를 극도로 제한하는 것이다보니 괜찮은 것인가 싶더라고요.
저탄수화물 식단은 단기가 아닌 장기적으로도 실시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저탄수화물 식단은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극도로 제한할 경우에는 영양 불균형이나 에너지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인 저탄수화물 식단은 심혈관 건강, 장 건강, 그리고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려할 때는 개인에게 적합 여부를 판단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기때문에 장기적으로는 좋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