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훌륭한재칼291
햄버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다이어트중인데 치킨버거 같은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버거단품에 콜라는 제로로 먹는다고 치고요! 버거가 너무땡기네요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니요. 절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 치킨버거의 경우, 치킨..즉 닭을 튀겼기 때문에 더 안 좋습니다.
만약에 정 먹고 싶다면 저는 이런 방법을 권유드립니다.
1) 빵은 위와 아래 중에 하나만.
2) 햄버거는 반쪽으로
1, 2) 모두 함께 조합하여 드세요.
그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치킨버거 단품과 제로 콜라 조합은 다이어트중 차선책으로 괜찮은 메뉴이며 균형이 어느정도 잡힌 영양 식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햄버거를 정크푸드로 여기긴 하나, 영양적으로 분석하면 탄수화물(번), 단백질/지방(패티), 식이섬유(채소)를 한 번에 섭취를 할 수 있는 탄단지 식품입니다. 치킨버거는 소고기 패티보다는 지방이 적어서 칼로리를 조절하시는 다이어터에게 유리한 편입니다.
영양사로서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은 1)조리 방식, 2)소스입니다. 튀긴 패티보다는 구운(그릴드) 닭가슴살 패티를 선택하시는 것이 칼로리를 대폭 낮추는 비결이며, 마요네즈나 달콤한 데리야끼같은 고칼로리 소스를 빼거나 반만 넣어달라고 요청해주시면 더 완벽해진답니다.
감자튀김은 과감히 포기하시고 제로 콜라를 택하신 부분 자체가 이미 센스있는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억지로 참다가 나중에 과식, 폭식을 하는 것보다는, 현명하게 조절해서 맛있게 드시고 다음 끼니를 조금 가볍게 조율을 하시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에 이롭겠습니다.
죄책감 내려놓으시고, 단백질, 에너지를 보충한다는 마음으로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햄버거 단품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균형있게 잡힌 완전 식품의 가까운 영양 구성을 가지고 있어, 콜라를 제로로 선택 한다면 다이어트중 훌륭한 한끼의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치킨버거를 고르실 때는 튀긴 패티 대신 닭가슴살을 구워 만든 로스트 치킨 형태의 패티를 선택해야 불필요한지방과 칼로리 섭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의 핵심은 햄버거 속소스로 마요네즈 나 데리야끼 같은 고칼로리 소스를 줄이거나 허니머스타드 바베큐소스 등 으로 변경하여 혹은 제외 에 달라고 요청 하는 것이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