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새까만쿠스쿠스219
현재 키에 비례하여 과체중인데 나이와 비례하여 성인병을 예방하기위한 좋은 운동과 식단이 궁금합니다
건강검진결과 과체중인데 나이와 비례하여 성인병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운동및 식단조절을 통한 예방을 하고싶은데 좋은ㅈ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성인병에 좋은 음식은 인삼,마늘,부추를 합친 삼채, 미나리, 다크초콜릿, 레드비트등이 있고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에 30분씩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량이 부족해지면 피로감을 더 잘 느끼고기초대사량이 감소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만은 다른 성인병과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30분씩 가볍게 걷기, 달리기, 자전거, 배드민턴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성인병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스관리와 금주 및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성인병은 만병에 근원이 됩니다.
주위를 돌아보면 벌써 고혈압에 당뇨에 고생하는 동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는 꾸준한 관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스스로 관리하지 못할시, 옆에서 관리해 주시는 부모님이나 가족이 부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가족과 함께 산책도 나가시고, 주말에 꾸준한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식사할 때에는 흰쌀밥이 아닌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밥 또는 잡곡으로 드시고 매끼 식사시 채소 및 해조류를 충분히 드세요
패스트푸드 및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 자제하시고, 콜라등 당이 많이 들어있는 탄산음료는 자제하거나 물,우유등으로 바꿔주세요.
늦었다고 생각마시고 식후 산책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도 항상 식사 걸으니 다른 동료들보다 아픈곳이 거의 없어요. 다행하게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