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14시간 공복인데 아침 첫끼에 찐감자 1개+토마토 소 1개+계란 1개+오이 1/2개 먹는데, 영양적으로 어떤가요?
이제 습관이 되어서 6시까지만 먹고 6시 이후에는 물 이외에는 전혀 먹지 않습니다. 새벽에 심하게 허기가 지고 공복감이 밀려오긴 하지만 지나면 괜찮아지더라구요. 벌써 5개월째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탄수화물을 먹지 말고 단백질과 식이섬유위주로 먹으라고 하던데 저 같은 경우에는 작은 찐감자 1개 정도 먹습니다. 이런 식의 아침 식단이 장기적으로 하기에 건강에 무리가 안 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은 꽤 균형이 좋아요
감자는 저 GI 탄수라 아침용으로 적당하고, 계란, 토마토, 오이로 단백질 비타민도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지금 아침 식단은 꽤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장기적으로도 괜찮습니다.
찐감자 1개는 좋은 타누화물과 식이섬유가 들어있고 토마토는 항산화와 수분, 계란1개는 완전 단백질, 오이1/2개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있어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수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괜찮은 조합입니다. 공복 허기가 심할 땐 단백질이나 지방 보충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계란 1개 추가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