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100과4전
배고플때마다 사과에 땅콩버터 발라서 먹으면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간식을 찾던 중인데요.
배고플때마다 사과에 땅콩버커 발라서 먹으면 괜찮을까요??? 먹으면 몇개나 먹어도 될까요??
적정량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버터는 주로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과에 땅콩버터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꼭 그렇다고 볼 수 없습니다.
적정량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공되서 파는 땅콩버터에는
설탕 등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온전한 땅콩버터로써의 효과를 보실지가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땅콩버터와 사과를 적당히 드시고,
그 외 다른 간식도 찾아봄이 어떠실까요?
가령 너무 배고프시면 삶은 달걀 등도 괜찮습니다.
샐러드(드레싱없이)를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다욧트 성공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인분 기준으로 사과 한개 약200g과 땅콩 버터 1큰술 약15g을 함께 먹는다고 가정할때.
사과 약95kcal. 땅콩버터
약90kcal. 총 185kcal가 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