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그마로
헛개수가 숙취해소에 왜 좋나요? 다른 효능은 뭐가 있나요?
요즘 회식시즌이라 헛개수를 많이 마시는데요! 헛개수가 숙취해소에 좋은 이유랑 그 외에도 다른 효능이 뭐가있는지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헛개수는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간 기능 개선, 숙취 해소, 소화 개선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생리활성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간 기능 개선 :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어 알코올 분해를 촉진
• 항산화 작용 :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을 줄이고, 숙취로 인한 불편함을 경감
• 안녕하세요.
숙취는 알콜이 흡수되어 간에서 분해되어 나오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때문입니다.
숙취해소는 체내에서 얼마나 빠르게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느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헛개열매는 오래전부터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문헌으로 입증된 바 있습니다.
즉,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를 촉진합니다.
그래서 헛개열매로 만든 헛개수가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사람들의 인식이 지배적입니다.
건강기능식품 원료에 보면 헛개를 기반으로한 기능성 원료가 있습니다.
제공되는 기능성으로는 간건강, 운동수행능력(지구력 증진), 피로 개선 등 입니다.
답변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헛개수는 간 기능 개선과 알코올 분해를 돕는 성분인 퀘르세틴과 다당류가 풍부해 숙취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 염증 완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