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정형외과 주사치료후 5일지나서 위내시경 괜찮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오십견이라는 판정을 받았어요 어깨 염증 굳히는걸 가라앉게 해야한다며 원장님께서 우선은 주사치료를 하자고 했고요 그래서 목쪽으로 주사4군데 어깨2군데 이렇게 맞았는데 제가 또 5일후에는 비수면 일반 위내시경 검사가 있거든요 위내시경 검사받으면 부분 마취 할꺼같은데 정형외과에서 주사를6군데나 맞아서 괜찮을지 궁금해지네요 전문가님의 시원한 답변 기다릴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함께 진행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위내시경시 사용하는 목부분 국소마취제는 어깨나 목에 맞은 주사와 적용방식이 달라 일반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위내시경 검사전 문진시 최근에 주사를 맞았다고 말씀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6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를 받으시는 것과 어깨에 받으신 주사치료는 서로 크게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계획된 검사를 진행하셔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