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재빠른 딱따구리
재빠른 딱따구리23.07.04
견과류 하루 적정량은 얼마나 먹어야 되나요?
땅콩과 아몬드같은 견과류도 많이 먹으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살이 많이 찐다고 하던데 하루 적정 섭취량은 몇개 정도가 적당한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의 하루 섭취량은 대략적으로 30그램정도 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지방이다 보니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4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견과류는 하루 20~30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정합니다.견과류 1일 권장량인 20~30g 정도는 대략적으로 보면 주먹 한 줌 정도 되는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