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달러 횡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고사리도 많이 먹으면 안좋다던데 사실인가요?
반갑습니다^^ 레몬사랑입니다.
고사리는 참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서 즐겨 먹는데요
많이 먹으면 오히려 몸에 안좋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고사리에는 미량의 독소가 함유되어있지만 익혀서 적당히 섭취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신경 독소 문제
고사리에는 프타퀼로사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신경에 독성을 줄 수 있어요. 과다 섭취 시 신경계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적당히 먹으면 문제는 없어요. 다만 임산부나 신경계 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2. 소화 불량
고사리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요. 고사리에 들어 있는 단단한 섬유질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소화 능력이 약한 사람들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해요.
3. 고사리 알레르기
알레르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일부 사람들은 고사리 알레르기를 겪을 수 있어요. 만약 고사리를 먹고 가려움, 두드러기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