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재빠른딩고264
재빠른딩고26422.07.21
평상시에도 먹음 좋다는 견과류 ...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할까요?
견과류 좋아해서 되도록 먹을려고 하는데
넘 많이 먹음 살 찐다고 해서요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좋을까요?견과류도 한종류만 먹는것보다 여러가지 섞어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7.2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여러가지 섞어서 먹는것이 가장 좋고, 하루에 한줌정도 드시는것이 가장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지방함량이 높지만 불포화지방산(좋은지방)입니다.불포화지방산이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서 혈행개선, 고지혈증,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해서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청소년기 학생이나 치매예방을 위한 노인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는 하루 15개~20개, 호두는 57개, 땅콩은 20~30개, 브라질너트는 23개, 피스타치오는 20~3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