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식은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오르고 ᆢ

요즘 주식은 반도체 회사 두군데 만 오르네요 이건으로 8000을 지켜낸다는 것이 좀 그러네요 두 회사 말고 좋은 주가 뭐가 있을까요ᆢ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유창효 공인중개사입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자치하는 비중이 30%에 육박하므로 당연히 삼전의 흐름에 따라 코스피주가도 따라 움직일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어제처럼 단일종목 추종 ETF가 나온 상황에서는 그 수요가 더 몰릴수 밖에 없었던 시장이라 이 두개의 종목을 가지지 않고 있는 투자자들에서는 포머가 발생하기 딱 좋은 장이였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들이 말하는 앞으로 주가상승이 예상되는 업종은 AI ,로봇이 대표적이며, 이들 중 가장 대장주를 찾아 투자를 하시는게 장기적으로 수익창출에는 유리할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한영현 공인중개사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코스피 지수를 이끌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앞으로 코스피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로봇 대장주인 현대가 올라줘야 1만 포인트 달성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요즘 주식은 반도체 회사 두군데 만 오르네요 이건으로 8000을 지켜낸다는 것이 좀 그러네요 두 회사 말고 좋은 주가 뭐가 있을까요ᆢ

    ==> 반도체 외에도 2026년 현재 주목받는 섹터는 방산, 바이오, 에너지, 금융·소비재 등입니다. 특히 방산은 수주 랠리가 이어지고 있고, 바이오는 비만치료제·항암제 기술수출 모멘텀, 에너지는 원전·신재생 확대가 강세 요인으로 꼽힙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공인중개사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반도체가 한풀 꺾이고 난 이후에는 컴퓨팅 GPU 관련주들이 움직이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