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경건한개미새67
식품에 방부제를 넣으면 어떻게 더 오래 보관되는 건가요?
음식에 방부제가 들어가면 음식이 더 오랫동안 섭취 가능하게 되는데 어떤 화학적 작용이나 원리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방부제가 인체에 미치는 안좋은 영향은 없는지도 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방부제는 보통 산화, 발효, 부패를 일으키는 미생물의 성장을 방지하는 화학물질로 항균성분이나 산도를 높여 미생물이 자라지 못하게 합니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방부제 종류마다 다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알레르기 반응이나 장기적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일부 방부제는 암을 일으킬수 있다는 논란도 있으므로 사용되는 양과 빈도에 따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