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생리전 증후군으로 인한 식욕, 폭식을 억지로 참는다고 해서 생리를 안 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생리 주기를 조절하는 것은 호르몬의 변화이며, 식욕을 참는 행위 자체가 생리를 직접적으로 멈추게 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생리가 늦어지는 진짜 원인은 폭식을 참아서가 아닌, 진행중이신 다이어트 자체에 있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과한 식단 제한, 빠른 체중 감소, 아니면 다이어트 과정에서 오는 신체,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뇌의 시상하부에 영향을 주어서 여성 호르몬 분비 균형을 깨뜨리고 생리를 지연시킬 수 있답니다. 따라서 생리를 유도하기 위해서 일부러 불건강한 음식을 찾아 드실 필요는 없지만, 현재 다이어트 강도가 몸에 너무 무리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몸에 영양소와 에너지가 부족해지면, 몸은 생존을 위해서 생식 기능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극단적인 제한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고루 갖춰진 건강한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기시면서 몸을 편안하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만약에 지연 기간이 너무 길어진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호르몬 상태를 확인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