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남성 44세 두부 다이어트 시작
남성 44세 입니다.
제목처럼 두부 다이어트 시작 하려 합니다.
혹시 주의해야 할점 및 두부와 같이먹으면 좋은 음식, 피해야 할 음식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부 다이어트의 올바른 방법
1.두부는 하루 2분의 1모 섭취
두부의 원료인 콩에는 지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두부를 과식하면 지방질을 너무 많이 섭취할 우려가 있습니다. 지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체내에 저장되어 다이어트 효과는커녕 체내 지방 증가로 이어집니다.
2.저녁의 주식을 두부로 바꾸다
저녁의 주식을 두부로 바꾸는 것은, 밤 중에는 소비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당질이 많은 식사는 에너지 소비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에너지를 소비하기 쉬운 낮보다 저녁 식사로 두부를 주식으로 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두부와 궁합이 좋은 식품은 바로 미역,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입니다.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두부 요리에는 미역,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하게 먹는 것이 소화 흡수에 좋습니다.
시금치는 두부와 최악의 궁합으로 시금치에는 철분과 엽산, 비타민, 섬유질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지만 두부도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시금치에도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칼슘과 쉽게 결합해 불용성 수산 칼슘을 만들게 됩니다. 시금치의 옥살산 성분은 결석의 원인, 몸속에 돌이 생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