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3.18
다이어트중 즐겨 먹고 있는 두부에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요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식단은 채소와 두부 위주로 먹고 있는데 문득 이런 두부에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서요 두부가 가진 영양학적 효능에 대해 알여주세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두부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건강과 성장에 중요하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지합니다. 또한, 두부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혈액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부는 단백질,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비타민 B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부에는 단백질 공급. 심혈관건강. 치아건강. 체중조절. 혈당조절. 암예방. 피부건강.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 식품이며 열량이 낮으며 포만감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두부는 콩으로 만든 건강 식품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하며, 이는 각각 다이어트 및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높이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촉진하고, 이소플라본은 여성 건강을 지원하며 항암 효과와 노화 방지에 기여합니다.
낮은 칼로리를 함유하여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유지하고, 다른 식품과 함께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의 주 재료는 콩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