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향후 주거 독립(전세/월세)을 목표로 할 때, 적금과 예금의 자금 배분 비율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요?
향후 부모님으로부터 독립하여 나만의 공간을 얻는 것을 목표로 차근차근 목돈을 모으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현재는 단순히 적금 위주로만 돈을 묶어두고 있는데, 전세 보증금이나 월세 보증금 마련이라는 구체적인 목표가 생기니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만기가 짧은 정기예금과 매달 붓는 적금의 비율을 어떻게 가져가는 것이 자금 유동성과 이율 측면에서 가장 유리한지 재테크 전문가분들의 가이드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