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견과류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지방 음식이 있나요?
식단 관리 중이지만 어느 정도의 건강한 지방 섭취는 필요하다고 해서 하루 견과를 먹고 있는데, 견과류를 먹기 시작한 뒤로 피부 트러블이 많이 납니다. 견과류를 대체할 수 있는 지방 음식은 뭐가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지방은 몸에 좋습니다
하루 필요 열량 중에 지방은 15~30%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은 아보카도, 생선(연어, 고등어, 정어리, 참치, 꽁치 등),
올리브, 씨앗(해바라기씨, 호박씨), 치즈,
코코넛, 다크초코릿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