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모든 채소와 과일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때 식단 조절을 한다고 육류나 가공 식품 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먹게 됩니다 그런데 모든 과일이 채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다고 하는데요 어떤 종류의 과일이나 채소가 살이 찔 수가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채소와 과일이 건강에 좋지만, 모든 종류가 똑같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며 일부 과일과 채소는 칼로리가 높거나 당분이 많아 주의가 필요해요.
다이어트 시 주의할 과일바나나: 칼로리가 높고 당분이 많습니다.
포도: 당분이 높아 쉽게 과식할 수 있습니다.
망고: 당도가 높아 칼로리가 많습니다.
감자: 전분이 많아 칼로리가 높습니다.
옥수수: 당분과 전분이 많아 다이어트에 불리할 수 있습니다.
당근: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잎채소: 시금치, 상추 등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브로콜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오이: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전체적인 식단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