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반찬을 싸야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시험이 있어서 도시락을 싸줘야합니다.어떤거를 싸줘야 좋을지 걱정이네요.아이들이 다커서 그런지 갑갑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제 추천으로는 기름진 것을 제외하고 가장 일반적인 것을 도시락으로 싸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 밥과 반찬으로 야채 반찬(시금치, 콩나물 등)으로 하고,

    소세지, 햄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밥과 야채 반찬은 에너지 공급과 에너지 대사에 매우 좋습니다. 추가로,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을 뿐더러 소화에도 더부룩함이 없습낟.

    다만, 소세지, 햄, 돈까스 등의 반찬은 소화가 되지 않고, 졸음도 올 수 있어서 시험보는 당시에 집중력이 굉장히 흐려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기름지지 않은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