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리만의자유로운
과일배는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나요?
배가 수분의 양이 많아서 갈증 해소에 좋다고 하는데
기관지나 위장에도 좋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배에 들어있는 영양소와 건강에 좋은 점,
먹을 때 주의할 점도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는 저칼로리 과일로 수분이 풍부해 수분 보충과 디톡스에 탁월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과 변비 해소를 ㄷㅎㅂ고. 비타민C.K. 칼륨. 구리. 망간 등 미네랄이 균형있게 들어 있어 혈압 조절. 피로 회복.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 및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은. 당뇨 환자는 과당 함량을 고려해 하루 1/2~1개를 권장하며. 과다 섭취시 복부 팽만감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배는 약 85~88%가 수분으로 갈증 해소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많아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특히 껍질의 루테올린은 기관지 건강에 좋고 소화 효소가 있어 육류 섭취 후 소화를 돕기도 합니다. 그러나, 당분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는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고, 성질이 차가워 속이 냉한 사람은 과량 섭취 시에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 배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갈증 해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항산화 성분이 기관지 염증 완화와 위장 보호에 좋습니다.
단,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이 있을 수 있어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는 수분이 많아서 수분 공급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배에는 lutein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염증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배가 기관지에 특히, 기침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효과도 배에 있는 lutein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먹을 때 주의해야할 것은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적당히 먹으면 배변 활동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