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물속을나는물고기
탄산음료때문에 치아 변색이 일어나나요???
탄산이 몸에 안좋다 치아에 안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탄산 성분이 치아를 삭게 한다는건 들어봣는데
혹시 변색까지 일어나게 하는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의 포함된 색소와 산소 성분은 치아 착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나 에너지 음료를 자주 마시면 치아가 누렇게 변할 위험이 커집니다.
• 탄산음료는 일반적으로 높은 산도를 가지고 있어 치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탄산음료에 포함된 인산이나 구연산 같은 산성 성ㅅ분은 치아의 에나멜을 부식시켜 치아가 약해지고 변색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에나멜이 손상되면 치아 내부의 색소가 드러나거나, 외부의 색소가 쉽게 침투하여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는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세균의 번식을 촉진하고, 충치와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음료의 과도한 섭취는 치아 건강에 좋지 않으며, 변색을 초래할 수 있는 여러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산음료는 치아 변색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색소가 치아에 착색되고 산성 성분이 치아의 애나멜을 약하게 만들어 착색이 더 잘 되게 합니다. 즉 변색과 부식 둘 다 영향을 줍니다. 자주 마시면 치아 착색, 충치 위험 다 올라가므로 마신 후엔 물로 입 헹구기만 해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