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커피나 에너지 음료에는 고용량의 카페인이
커피나 에너지음료에는 고용량의 카페인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는데 고용량의 카페인은. 우리사람의뇌건강에 부담을주는 역할을 하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용량의 카페인은 뇌 건강에 여러가지 붖엊ㄱ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카페인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 효과를 주지만, 과도한 섭취는 불면증, 두통, 심박수 증가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은 뇌의 아데노신 수용체를 억제하여 과도한 흥분 상태를 초래하고, 장기적으로 신경과민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4잔 이상의 커피 섭취는 뇌혈류 감소와 혈압 상승을 초래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용량의 카페인은 불안감, 불면증 유발해 뇌 건강에 부담을 줄수 잇어요
과다 섭취는 신경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나 에너지음료의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울렁거림, 두통,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용량의 카페인은 뇌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각성 상태를 유지시켜주지만, 과도한 섭취는 불안, 신경과민, 수면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뇌의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해 피로감을 덜 느끼게 하여 장기적으로 뇌의 과도한 자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국, 과도한 카페인은 뇌의 스트레스 반응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뇌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