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산뜻한코끼리228
산뜻한코끼리22823.09.15
비타민b군에는 무엇이 있나요??
비타민b군이 없다면 사망한다는 이야기까지 있을정도로 우리 몸에 굉장히 중요하고 하는데요,
비타밍B군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B1(티아민)·B2(리보플라빈)·B6(피리독신)·B12(시아노코발라민)·나이아신·판토텐산·폴산·비오틴·콜린·파라아미노벤조산 등이며, 대개는 생체 내에서 효소의 일부를 형성하여 작용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비타민 B군에는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B3(니아신), B5(판토텐산), B6(피리독신), B7(비오틴), B9(엽산), B12(코발라민) 등이 포함됩니다. 이들 비타민은 에너지 생성, 대사 활동, 신경 기능, 피부 건강, 혈액 생성 등 다양한 생체 과정에 관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