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아침에 주스만 마셔도 괜찮을까요? 영양 불균형이 걱정됩니다.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간단하게 주스만 마시고 출근하고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가 들어간 주스라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혹시 영양 불균형이 올까 봐 걱정되네요... 매일 아침 주스만 마시는 것이 건강에 괜찮을까요? ㅠㅠ 다른 음식은 전혀 안 먹고 오직 주스만 마시는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주스만 마실 경우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는 무엇인지, 또 어떻게 보충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아침에 주스 외에 다른 간단한 음식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도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아침 정도는 주스만 마셔도 되요
이는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몸의 활성을 빠르게 높여 줄수 잇어요
• 영양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매일 아침 고형 음식 없이 주스만 마시는 것은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일부 보충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단백질, 건강한 지방, 그리고 주스를 만들 때 걸러지는 식이섬유 등의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부족하면 장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고 주스의 당분으로 인해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어 혈당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은 계란, 요거트 등으로, 섬유질과 건강한 지방은 견과류나 씨앗을 주스에 섞거나 통곡물 토스트 등으로 보충하실 수 있습니다. 아침에 주스 외에 삶은 계란, 그릭 요거트에 견과류를 섞거나, 과일과 함께 오트밀을 간단하게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단백질 파우더를 소량 추가하여 주스를 드시는 것도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