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생마늘은 그냥 아무마늘이나 먹어주기만하면되나요 ??
생마늘을 자주먹어주면 몸에 많이도움이된다는데 그냥 큰거 작은거 상관없이 아무거나 먹어도 다 몸에좋은 영향을 주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알리신, 폴리페놀 등이다. 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냄새를 유발하는 알리신은 항균 작용을 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익힌 마늘보다 생마늘 섭취 시 알리신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생마늘을 먹을 때도 통째로 섭취하기보다 자르거나 으깨는 게 좋다. 물리적인 힘을 가하면 마늘 조직이 손상되면서 알리신 성분이 활성화된다. 마늘을 으깨는 과정에는 황화수소도 만들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생마늘은 크기와 상관없이 건강에 좋습니다. 마늘의 유효 성분인 알리신은 면역력 강화, 항염증,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