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자친구가 계속 의심합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여자친구랑 같이 동거 중인데요

저는 일 집 일 집 친구랑 노는것도 여자친구 허락 맞고 시간도 딱 정해서 집에들어오고

거의 쉬는날에는 여자친구랑 같이 있습니다

직장 여자직원이랑 바람피는거 아니냐

친구랑 내욕 하는거 아니냐

다른것 들 도 많은데 가장 많이 물어보는게 저런거 입니다

바람핀적없고 예전에는 핸드폰 비번도 공유 해줬는데

일 적인 대화로 여자직원한테 카톡 온건 다 뒤져보고

외향적인 여자직원 들한테 친한 느낌? 카톡 오면 화내 고 짜증내서 안되겠다 싶어서

그 후로는 카톡을 못보게 비번 바꿧습니다

그리고 좋은 대화만 하고싶은데 항상 저런 대화를 꺼냅니다

그래서 하지마라 왜 의심하냐 의심 받을 짓도 안했는데

왜그러냐 라고 말하면

그냥 물어본거잖아 물어보지도 못해?

왜 맨날 하지마라 하지마라 그러냐

그럼 의심 안하도록 뭘 좀 해주던가 아무것도 안해주면서 이럽니다

이런대화 로 한달에 8번 정도는 싸우고 여자친구는 울고 불고 난리칩니다

의심받을 만한 행동을 안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뭘 해줘야하는건가요?

너무 답답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같이 거주함에도 불구하고

    여자 친구가 의심을 하게 된다면

    저라면 여자 친구분과의 연인 관계를

    어느 정도 다시 한번 진지하게

    고민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 동거하는 이유가 무엇인지가 궁금하네요. 서로 필요에 의한 동거인지 결혼 전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친의 지나친 간섭으로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신중히 생각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자친구를 정말 좋아한다면 이러 이러해서 맘이 너무 힘들다라고 이야기하고 개선의 여지가 그래도 없다면 각자의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사람의 성향이나 성격은 안 바뀝니다. 특히 같이 살면서 의심이 심하다면 갈수록 더 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 네이버 지식인에도 이런 글 정말 많이 올라왔었는데요.

    하나같이 구구절절 다양하지만 결국은 의처증 의부증입니다. 이걸 해결해 줄 수가 없어요.

    명확하게 어떻게 다 해줬는데도 계속해서 의심을 한다는 것은 끝도 없는 터널을 걷는 기분과 마찬가지입니다.

    나 자신을 사회적인 고립에 놓이게끔 만들기도 하죠.

    과감하게 이별을 통보하고 헤어지는게 좋습니다. 장기적으로요.

    그 전에 무언가를 노력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다 했음에도 계속해서 의심한다는 것은

    두 가지 여친에게 의심이 됩니다.

    1. 예전에 바람난 상대에 대한 트라우마

    2. 자신이 바람을 피기 때문에 내 연인에 대한 불안적인 확인.

    저 두가지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감하게 이별을 권장합니다. 계속 그렇게 살면 피가 마를껍니다.

  • 님아.... 정말로 이런 말 하긴 뭐하지만,,, 초면에 절대로 절대로 하지 않는 말인데요... 도망가세요.... 농담이 아니라 서로가 좋을 수가 없는 연애입니다 정말입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