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곰탱이

곰탱이

채택률 높음

현재 간이과세자인데 통신판매업신고를해야하나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한지는 1년넘었는데

그동안 귀찮아서 거의 운영을안하다가(판매건수0개)

이제슬슬 해보려고하는데요

현재상태

1.간이과세자

2.사업자낸지 1년됬음 이번에 종소세신고도완료

3.매출없음

4.종소세신고로 4만원정도환급됨

5.통신판매업아직신고안함

이상태면 통신판매업신고를 해야할까요??

당분간 상품올려도 매출이 많이나올것같지는않은데

천천히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간이과세자는 관할 지자체에 통신판매업 면허 등록 의무가 면제됩니다.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신고만 잘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환 세무사입니다.

    법적으로 간이과세자는 통신판매업 신고 면제 대상자입니다.

    다만, 플랫폼에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