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살짝충실한청국장
말도 별로 안섞고 그냥 인사만하는 수준 .
결혼식 참석은 안할예정이고. 이 직장도 오래 다닐직장은 아닌거같음. 결혼을 하는 동료에게 얼마의 축의금이 적당할까
9개의 답변이 있어요!
샤쿠링
인사만 하고 지내는 데 결혼식장도 참석 안하는 거면 3만원이 적당할 거 같네요
그 돈 없어도 되겠다 싶은 금액 선이기도 하고 얼굴도 안 붉힐 정도이기도 하구요
채택 보상으로 2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직장에서 인사만하고 이야기도 하지않는다면 굳이 축의금도 안할것같습니다.또한 오래다닐생각이 없다면 더욱하지않을것같습니다.
소통세상
옛날같으면 3만원이겠지만 지금은 5만원이지요. 안하면 괜히 신경쓰이니까 하고 당당한게 마음편하지요. 아까운느낌은 들겠지만 사회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내내순진한치킨
회사 사람들은 경조사 챙겨줘봤자 퇴사하면 그냥 진짜 입 싹 닦고 모르는 척 하더라고요ㅎㅎ
인사만 하고 지내는 사이라면 5만원이면 충분합니다
보도연맹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고 평소 왕래가 적은 직장 동료라면 보통 5만 원이 가장 무난하며 오래 다닐 직장이 아니고 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크지 않다고 생각되면 축의금을 과감히 생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low but steady
가서 식사를 하게 되면 10만원을 내겠지만 식사도 안하게 되면 그냥 5만원만 내는 것이 적당 할 듯 합니다. 더군 다나 친한 사이도 아니기에 그정도면 충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훈훈한두꺼비124
그냥 인사만 하는 사이인 동료의 결혼식에 참석을 하지 않는 경우라면 그냥 5만원 정도만 송금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참석하는 경우엔 10만원, 그렇지 않으면 5만원이 적당한 듯 합니다
착실한반달곰47
저라면 5만원이요..! 저도 그렇게 냈어요...
안친하면 무조건 5만원 내는 것 같아여!!! 좀 친분 있으면 10만원이요ㅎㅎ
느긋한돌고래111
그정도면 5만원 수준이 가장 적당한거같습니다.
10만원 주기에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구요. 왜냐하면 거의 친분이 없기 때문에 굳이 많이 줄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