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준한그늘나비39
우리가 자주먹는 라면에 관한질문입니다
라면을 좋아해서 자주먹는데 모두들 밀가루로만든 라면을 많이 먹지말라고 합니다. 또 일부에서 말하는
면은 괜찮은데 스프를 먹으면 안좋다고 하네요
저는 라면스프는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스프에 관해서 좋은의견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라면의 두가지가 다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라면 스프며 면이며 가지고 있는 것들이 몸 건강에 좋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 스프는 아래와 같은 이유로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칼로리 : 라면 스프 1봉지에는 약 500kcal의 칼로리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의 약 2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고나트륨 : 라면 스프 1봉지에는 약 1,700mg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나트륨 섭취량의 약 85%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고지방 : 라면 스프 1봉지에는 약 20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의 약 3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또한, 라면 스프에는 아래와 같은 식품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L-글루타민산나트륨 : 감칠맛을 내는 식품첨가물로, 과다 섭취 시 두통, 피로감, 불안감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탐 : 감미료를 내는 식품첨가물로, 과다 섭취 시 두통, 두근거림, 불면증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안식향산나트륨 : 방부제를 내는 식품첨가물로, 과다 섭취 시 두통, 피로감, 메스꺼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면을 자주 먹는다면 라면 스프를 덜 넣거나, 아예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면 스프 대신 야채나 고기, 해산물 등을 넣어 먹으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