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짓굳은박새256
짓굳은박새25623.09.13
아침에 구운 계란1개와 우유 하나를 먹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어떨지 궁금합니다
제가 살이 너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아침에 구운 계란1개와 우유1개를 먹고 있습니다. 이 식단이 다이어트에 어떨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 구운 계란 1개와 우유 1개를 먹는 식단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절합니다. 구운 계란 1개는 약 73kcal, 우유 1잔(200ml)은 약 120kcal로 총 약 193kcal입니다. 또한, 구운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중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우유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으로,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장기간 동안 이 식단을 유지할 경우에는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다른 식단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점심과 저녁에는 닭고기, 생선,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구운 계란과 우유를 드신다면 단백질섭취를 많이 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아침 시작은 탄수화물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자 고구마
정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