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식전에 커피를 마시면 좋지않다고 하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물한잔. 모닝커피 한잔을 마시는데
식전에 마시는 커피는 몸에좋지 않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왜일까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 식전 커피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이유는 주로 위산 분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위산 분비가 촉진되어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속쓰림, 위염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는 주로 두 가지입니다.
1. 위산 분비 증가: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위산 분비가 증가하여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2. 영양 흡수 방해: 커피가 식사와 함께 섭취되는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모닝커피를 습관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위 점막이 자극되고 소화불량 및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역류성 식도염, 위염, 위궤양의 위험이 늘어난다. 아침 커피를 끊을 수 없다면 커피를 마시기 전 물을 마셔주거나 음식으로 어느 정도 위를 채운 후 마시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