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4.01.29
차전자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질경이 씨앗 껍질인 차전자피를 먹어볼까 하는데요. 변비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영양성분을 가진 식재료이고, 또 변비 완화 외에 어떤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차전자피는 80%가 식이섬유로 이루워져있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물질인 페놀과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질경이 씨앗 껍질인 차전자피차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차전자피에는 주로 탄수화물로이루어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에 도움이 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 개선이나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차전자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로, 100g에 약 70-75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며, 일일 권장 섭취량의 2~3배에 해당합니다.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여 변비를 완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당 및 혈압 조절,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 시 물과 함께 충분한 섭취와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꾸준한 섭취는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