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예쁜한라봉
양배추환이 소화불량을 악화시킬 수 있나요?
평소 약간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을때마다 양배추환을 종종 섭취합니다. 이번에는 소화불량이 유독 있어서 평소처럼 환을 먹었는데 목의 통증을 좀 해소되었지만 속이 여전히 답답하고 허기도 잘 안 느껴지며, 밥을 좀만 먹어도 금방 배가 차는 증상이 지속됩니다. 양배추환이 악영향을 미쳤을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환은 보통 위장 보호에 도움이 되지만, 개인에 따라 소화불량이나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을 경우 양배추환이 속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된다면 잠시 중단하고, 다른 소화 건강 관리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