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자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될까요?
감자 같은 경우에 혈당관리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생각에는 탄수화물이라 칼로리가 높을 것 같은데 답변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는 비정제탄수화물이지만 주 성분이 탄수화물이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과도하게 섭취하지않고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염려하시는 것처럼
감자는 탄수화물 식품이 맞습니다만, 영양학적으로는 정제 탄수화물과는 다르며
혈당이 천천히 오르도록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 장점이 있어, 특히 삶거나 찐 형태로 드시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고 다이어트 중 식사량 조절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