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암 환 자 식 단 추 천 해 주 세 요.!!!!
아는분이 암에 걸리셨어요 암환자는 잘먹어야한다구 들었습니다 암환자 식단 추천부탁드립니다.또 걸러야할 음식이 뭐지 알고싶네요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원종 영양사
임원종 영양사
하이닥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암 환자 식단은 면역력을 높이고 회복을 돕는 균형 잡힌 식사가 중요합니다.
• 신선한 잡곡, 현미, 렌틸콩, 병아리콩, 익힌채소, 과일, 두부, 생선, 닭가슴살, 생선, 계란, 같은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좋습니다. 올리브유, 견과류, 등푸른 생선, 아보카도같은 건강한 지방 섭취도 좋습니다. 수분은 맑은 물이나 보리차로 보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평소에는 가공식품, 설탕, 정제탄수화물, 디저트, 인스턴트, 튀김류, 가공육, 탄 음식, 매운음식, 빵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술과 흡연은 반드시 금해야 합니다.
환자분 소화 상태나 항암 치료 부작용(구토, 설사, 입안 염증)에 따라 음식의 조리법과 식감(질감)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치의나 임상 영양사와 상의해서 환자분 상황에 맞는 식단을 구성하시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음...
암환자라면 정말 식단이 중요하죠
그런데 무엇보다 반드시 병원에서 내리는 진단의 식단으로 드셔야 해요
일반적으로는 암환자식 식단 가공품도 추천하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