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눈에띄게딱딱한라임나무
아이 수학 문제집 어떤걸로 할지 고민됩니다.
이번에 초4 아이 수학을 직접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문제집을 고르고 있는데 디딤돌 최상위 기본+응용 수학과 최고수준(천재교육)중에 어떤걸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걸로 하는게 좋을까요? 아이가 그렇게 수학을 잘하는건 아닙니다.
8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저라면 천재교육 최고수준 책을 고를거 같습니다. 디딤돌 최상위 수학문제집도 분명 좋은 책이지만 난이도 쉬운 문제가 나오다가 갑자기 확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에반해 최고수준 수학문제집은 난이도가 완만하게 올라가고 생각을 많이 하는 문제가 나오거든요
채택 보상으로 1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아이가 수학을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라면 디딤돌 최상위 기본+응용을 먼저 추천합니다.
최상위 기본+응용은 기본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응용 문제를 통해 개념 적용력을 기르는 데 좋습니다. 최고수준 (천재교육) 은 심화 중의 심화라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오히려 자신감만 떨어질 수 있어요.
수학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면 디딤돌 최상위보다 디딤돌 기본+응용이 더 맞아요. 기본+응용으로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잘 따라온다 싶으면 그때 단계를 올리는 게 훨씬 효과적이에요.
디딤돌 최상위는 심화와 사고력을 복합적으로 보기 때문에 아이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 수준이 수학을 그렇게 잘하지 않는다면 최상위 문제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디딤돌 기본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개념을 잘 잡아 둔 상태에서 응용과 최상위 문제집으로 가야하며, 시작부터 너무 어려운 수준으로 공부를 한다면 수학이 너무 어려워 흥미 자체를 잃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아이의 수학문제집을 고르는 기준은
아이의 수준.레벨을 먼저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가장 접근하기 좋은 방법은
아이의 수학 과목 출판사와 같은 것으로 문제집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
아이의 문제집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있으시군요.
아직 아이가 수학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면은
문제집을 보시고서 그나마 난이도가 낮아 보이는 책을 고르시는게
아이한테도 수월 할 거라고 보여요
제가 그 문제집 들을 잘 알지는 못 하지만
어머니께서 직접 그 문제집들을 실물로 확인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문제집 마다 문제나 해석 스타일이 많이 다르니
내용을 비교해 가면서, 아이의 수준에 맞고 설명이 잘 들어간 문제집을
한번 보시고 선택하시는게 나을 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현재 아이 수준이 수학을 그렇게 잘하지 않는 다면 최상위 문제집을 사는 것이 아니라 디딤돌 기본을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본 개념을 잘 잡아 둔 상태에서 응용과 최상위 문제집으로 가야하며, 시작부터 너무 어려운 수준으로 공부를 한다면 수학이 너무 어려워 흥미 자체를 잃을 수 있습니다.
디딤돌 최상위는 심화와 사고력을 복합적으로 보기 때문에 아이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수학을 그렇게 잘하는 편이 아니라면 디딤돌 최상위보다 디딤돌 기본+응용이 더 맞아요.
최고수준(천재교육)은 심화 중의 심화라 기초가 탄탄하지 않으면 오히려 자신감만 떨어질 수 있어요. 기본+응용으로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잘 따라온다 싶으면 그때 단계를 올리는 게 훨씬 효과적이에요.
만약 기초부터 탄탄하게 잡아주고 싶다면 구몬이나 빨간펜처럼 방문 선생님과 함께 기초를 먼저 다진 후에 문제집으로 넘어가는 방법도 좋아요.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천재 교육 최고 수준은 수준이 좀 높아서 힘들 것 같구요
디딤돌 최 상위 기본이나 점프 왕 수학으로 집에서 학습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도 수학은 해당 교재로 집에서 학습 시키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혜진 보육교사입니다.
아이의 수학 문제집의 경우 다양한 문제를 제공하면서, 인터넷 등을 통한 풀이나 해설 또는 강의를 제공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무난 한 것은 ebs 등의 공교육을 활용한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을 먼저 공부하시고 학습을 다 끝낸다면 복습을 하면서 추가적인 도서를 가져가시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책을 한꺼번에 또는 많이 공부하는 것보다 좋은책 1권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