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고추는 일반청량고추와 빨간고추가있는데
고추 중에는 일반청량고추와 빨간고추가있는데
이두고추는 고추로서 영양소는서로 다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빨간고추도 매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청양고추
매운맛이 강하며 외국 매운고추에 비해 캡사이신 양은 적지만 단맛이 두배로 높아 매운맛과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비타민 A, C가 풍부하며 유기산 및 칼슘 등이 고루 함유되어 있다.
홍고추에는 비타민 C가 사과의 23배, 키위의 4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 일반 고추에 비해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많다.
• 청양고추와 빨간고추는 영양소와 매운 정도에서 차이를 보이며, 청양고추는 비타민C와 캡사이신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매운맛이 강한 반면, 빨간 고추는 비타민A, C가 풍부하여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좋고 매운 정도는 청양고추보다 낮습니다. 따라서, 두 고추 모두 건강에 유익하므로 요리에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 청량고추와 빨간고추는 모두 고추의 종류로, 영양소와 매운맛에서 차이가 있으며 각각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영양소 차이
• 청량고추
• 영양소: 비타민 C와 A가 풍부하며, 항산화물질과 식이섬유도 포함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청량고추는 빨간고추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 주요 성분: 캡사이신, 비타민 C, 비타민 A, 철분, 칼슘 등.
• 빨간고추
• 영양소: 청량고추보다 더 많은 비타민 A와 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C는 청량고추보다 낮을 수 있지만, 붉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과 카로틴이 많습니다.
• 주요 성분: 캡사이신, 비타민 A, 카로틴, 비타민 C, 항산화 물질.
2. 매운 정도
• 청량고추: 대체로 신선한 상태에서 매운 맛이 덜한 편이며 청량고추의 매운맛은 종류와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빨간고추: 대체로 매운 맛이 강한 편이며 빨간고추는 숙성된 고추로, 캡사이신 농도가 높아 매운맛이 더 강합니다.
종합적으로 보면, 빨간고추가 매운 맛과 카로틴, 비타민 A가 풍부한 반면, 청량고추는 비타민 C가 상대적으로 더 많고 매운 맛이 덜할 수 있습니다. 각 고추의 영양소와 매운 정도는 사용 용도에 따라 선택하면 좋습니다.